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부적절한 댓글은 일괄삭제합니다. 최근 부적절한 댓글이 늘어 당분간 댓글 기능을 차단하오니 양해바랍니다.   

제주뉴스

제주 청소년 버스 무료이용 정책 3개월만 주말 이용자 26% 급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11-10 16:12 조회46회 댓글0건

본문

제주특별자치도의 청소년 대중교통 무료이용 정책 시행 3개월 만에 주말 이용자가 전년 대비 2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도는 지난 8월 1일 청소년 대중교통 무료이용 정책 시행 이후 이용률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제주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올해 9월과 10월 청소년들의 대중교통 이용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일평균 18% 증가했습니다. 주중은 13% 늘었지만, 주말에는 26%로 급증해 주말 증가폭이 컸습니다.

월별로 살펴보면, 9월 기준 전년 대비 일평균 28% 증가했으며, 특히 주말에는 44%까지 급증했습니다. 10월에는 전년 같은 달 대비 일평균 9% 증가로 상승세가 다소 완만해졌습니다.

9월의 급격한 증가는 정책 시행 초기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보여주며, 10월 이용률이 다소 완만해진 것은 7일간의 추석 연휴로 인한 일시적 현상으로 분석됩니다.

이동 패턴 분석 결과, 청소년들은 시청, 칠성로, 동문시장 등 도심 상권을 주요 목적지로 삼았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을 즐기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제주도는 이번 분석 결과를 청소년들의 교통 이용 행태 변화와 정책 효과를 보여주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를 토대로 향후 지속 가능한 교통복지 정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